티스토리 뷰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using UnityEngine; public class SomePerson : MonoBehaviour { //This field gets serialized because it is public. public string name = "John"; //This field does not get serialized because it is private. private int age = 40; //This field gets serialized even though it is private //because it has the SerializeField attribute applied. [SerializeField] private bool hasHealthPotion = true; void Update () { } } | cs |
변수 hasHealthPosition가 private이다 보니 유니트 inspector창에 보여지는 변수들이 보이지 않습니다.
하지만 저렇게 [SerializeField]를 넣을 시에 변수들이 보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.
결국 private의 속성을 가져서 저 클래스를 상속 받는 녀석이나 외부에서 사용은 불가하지만 inspect창에서만 사용 가능하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.
좀 더 알아보고 추가해야겠습니다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nMouse... 관련 메세지가 호출이 되지 않을떄. (0) | 2015.09.02 |
---|---|
픽킹한 위치 구하기 (0) | 2015.09.02 |
Animator Controller에 Animation이 추가가 되지 않을 떄. (0) | 2015.05.09 |
출력 형식이 클래스 라이브러리인 프로젝트는 직접 시작할 수 없습니다. (0) | 2015.03.24 |